국제마인드교육원
ENGLISH

교육원소식News

국제마인드교육원은 강한 마음, 욕구를 절제하는 마음, 변화와 도전하는 마음을 길러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인재를 양성한다.

  •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 전학년 대상 취업인성역량강화 교육

  • 게시일 | 2021.07.12 12:34






    국제마인드교육원 성북지부는 지난 6월30일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전학년(25개반) 480명대상으로 25명의 강사가 취업인성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취준생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학년별로 다른 주제로 5,6교시 전 학년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취업 및 진로를 위해 실질적인 사례 속에서 다양한 인성 역량을 키워야 할 필요성을 알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은 5교시에는 '교류를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르고 행복해 질수 있다'는 내용으로 강연을 하고 내게 맞는 직업찾기활동(원.무.지.개 기법)으로 버킷리스트를 적용하고 자신의 미래유망직종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6교시에는 머쉬멜로우 탑쌓기를 통해 팀원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고 소통의 시작은 경청이므로 눈을 가리고 귀로 듣고 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가졌다. 쉽지 않았지만 학생들이 즐거워했고 어떤 학생은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보면서 평소에 다른 사람들의 말에 경청하지 않았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도 했다.

    또한 스피드 협력게임을 통해서 암호풀이를 하면서 업무처리능력을 기르는 시간도 가졌다.

    2학년은 '소통과 협업(시너지효과)'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먼저 직업선택활동을 하면서 어떤 능력과 마음가짐이 필요한지를 알게 하고 강연을 통해 누구든지 마음을 열고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을 배우고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어그리기와 NASA실험을 통해 개인의 선택과 팀원의 선택을 비교한후 발표하고 결과를 알수 있었다. 1+1=2가 아니라 10이상의 시너지효과를 내는 것임을 체험하고 신기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떤학생은 '내 삶의 우선 순위를 알게 되서 좋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게 되어서 좋았다. 취업준비에 어떤 게 유익하고 무슨 노력을 해야 할지 알게 되었고 야물딱진 시간이 되었다'고 하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3학년은 취준생을 위한 인성교육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강한 마음'을 주제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고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되 끊임없이 도전하는 마인드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5교시에는 고3이라 장래나 취업에 대해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날리기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현재 자신의 가장 큰 고민을 적고 서로 공유하면서 스스로를 격려하고 희망사항도 나누면서 마음에 힘을 심어주는 시간이었다.

    '실패는 안 좋은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과정이고 인생의 발판이자 기회'이다는 강연을 듣고 실패에 대한 관점을 바꾸게 되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6교시에는 모의면접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이 직접 사회생활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면접자, 면접관, 관찰자 세팀으로 구성하여 역할을 바꾸어 진행하고 실제 면접체험을 해보면서 학생들의 진지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떤 학생은 ’모의면접이지만 아주 긴장되고 대답이 쉽지 않았지만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었고 다른 친구들의 대답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고 했다.

    이번 취업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막연했던 자신의 미래나 사회생활에 대해 실질적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을 보게 되었다.

    자신의 마음의 역량을 키우고 마인드의 변화가 인생의 변화를 가져다 주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수정 삭제 목록
  • 451개(1/65페이지)
    교육원소식
    번호 조회
    451
    41
    450
    41
    449
    30
    448
    26
    447
    24
    446
    48
    445
    53